조회 수 289 추천 수 1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첨부 수정 삭제

지극히 개인적인 관점에서 고른,

영어를 가르치는 분들을 위한 책 추천1





책정리를 하다가, 영어를 가르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는 책들 골라보고 있습니다. 예전에 봤던 책들을 이리저리 보니, 감회가 정말 새롭네요. 밑줄부터 시작해서, 글씨 써놓은 것등을 읽어보면... ^^a

그중에서 정말 아끼고 멋진 책들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몇 권 소개합니다. 국내 책과 원서 포함해서, 정리 되는대로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유명한 책들이 많아서, 아마 많은 분들이 보셨을 겁니다. 아는 책이다 싶으시면 바로 backspace키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 하지만 아직 영어를 가르치는 경험이 비교적 짧으신 분들은 접해보지 못했을 수도 있는 책들일 겁니다. 특히나 몇몇 원서나 논문 등은 처음 듣는 내용일 수도 있으니, 조금이라도 영어에 대해서, 더 궁금한 점이 있다거나, 깊이 있게 하고 싶으신 분은 구해서 읽어 보시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겁니다.


저도 사실 아직 많이 공부가 부족합니다. 그래서 틈나는 대로 영어관련 책(원서포함)이나, 논문 등을 구해서 읽고 있습니다. (책장, 책상 위에 읽을려고 쌓아둔 책만해도.... ㅠㅠ) 아시다 시피, 영어도 언어인지라, 끝이 없는 영역이긴 합니다만, 조금이라도 이해를 해서 학생들에게 잘 전해주기 위해선 손을 놓을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가르치는 사람들의 덕목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해당 과목에 대한 지식은 아니지만, 가장 기본은 지식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기본이 탄탄해야 더 자신있고, 간결하고, 단순하게 핵심을 전달 할 수 있을 것이니,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아, 그리고 제가 추천하는 책 외에도 좋은 책들이 당연히 많습니다. 저도 제가 모든 책을 다 알고 있지도 않고, 잠시 영어공부에 손을 놓은 적도 있어서... ^^;;; 부족한 점이 있으니, 관련책들이나, 좋은 책은 추천해 주시면 저뿐만 아니라, 많은 다른 선생님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겁니다. 서론이 길어지네요... 죄송합니다! ^^;;



일단 저의 첫 추천책은 의심할 여지 이 책입니다.


“영어 이제 그걸 디벼주마”

김기호

어학마을 and 퍼플


168145.jpg


아마 2000년 초, 영어 학습법의 광풍이 불 때 공부를 하셨다면(연식 나오네요... _ _*)) 아마 많은 분들이 접해봤을 책일 겁니다. 일명 “디벼주마”로 유명한 책인데요, 제가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는 영어에 대한 구조, 원리를 정말 단순하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는 겁니다. 영어 문장의 연결 원리와, 전치사의 근본 뉘앙스에 대한 설명은, 이기동 교수의 인지언어학으로 풀어 설명하는 전공서적 외에는 거의 처음 언급하는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책 이후로 점차 연결과 근본뉘앙스에 대한 책들이 나오기 시작한 것으로 기억합니다. 애로우 잉글리시부터 최근에 나오는 영문법/전치사 쇼크까지 그 근본은 이 책으로 기억합니다. 문체도 독특하고 해서, 읽으면 술술 진도가 나갈겁니다. 


저자는 영어전공자는 아니었는데, 혼자 영어공부를 하면서 주변을 보니, 다른 사람들이 이상하게 공부하고 있는게 보이고, 그게 답답해서 천리안(아... 연식 또 나오네요... ㅠㅠ 01420 띠띠띠띠띠~)의 인터넷 공간에 글을 올리기 시작했다가, 화제가 되어서 유명해 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저자가 직접 동영상 강의를 찍어서 무료로 풀어서 더 유명해졌죠. 그러다가 많은 분들의 성화로 책이 나온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책은 제가 서점에서 읽고는 바로 온몸에 전율을 느끼게 해준 책입니다. 제가 늘 이 책을 설명하면서 하는 표현이 있습니다. 영화 매트릭스1을 보시면 맨 마지막 장면에, Neo가 각성을 하고 그때부터 세상을 새로운 시각(matrix)으로 보는 장면이 있습니다. 제가 이 책을 읽고 느꼈던 것이 정확히 그 장면과 같았습니다. 몇 분간 머리가 멍~해지더니, 그동안 머릿속에 있던 영어의 궁금증 등이 좌라롹~ 다 풀리기 시작하면서, 복잡했던 영어구조가 한꺼번에 싹~ 정리가 되면서, ‘응??? 이게 영어 구조의 다야? 정말이네....? 헐~!!’하고 미친 듯이 웃었습니다. 물론 제가 부족한 점이 많아서 이 책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을 수는 있습니다. 다른 분들은 아마 알고 계시는 내용일 수도 있습니다만, 영어에 대해서 새로운 시각의 기초를 마련하기에는 아주 좋은 내용이니, 참고해 보시면 도움 되실 분들이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 책도 영어학적인 관점에서 틀린 부분이 있기는 합니다. 하지만 장점이 이런 소소한 단점을 커버하고도 남습니다. 한편으로 영어학에서 어렵게 설명한 것을 이렇게 쉽게 설명하다니 하고 놀라는 부분도 있습니다. 이런 점에서, 저자분은 대단한 능력과 직관을 가지신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이 후에 “너구리”, “잉글피쉬“(책 제목이 독특하죠? ^^;;)라는 책으로 업그레이드 증보판을 내셨습니다. 부족한 점을 보완하고, 추가해서 말이죠. 잉글피쉬는 그것을 다시 더 핵심만 간추리고 엑기스만 뽑은책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디벼주마“가 더 충격은 컷던 것 같습니다. 


디벼주마, 이 책은 지금 절판되어서 구할 수 없을겁니다. 중고서점에서 고가로 팔리는 것을 봤는데, 저자분이 나중에 다시 맡겨서, 2013년도에 나온 것으로 알고는 있는데, 교보에서 주문을 해야 책을 살수 있거나 할겁니다. 도서관에 가시면 아마 있을 것이니, 도서관에 가셔서라도 꼭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입니다. 



오늘은 책 소개 첫날이라서, 설명이 길었네요. 다음부터는 제목과 간단한 설명만 추가하겠습니다. 이 책을 소개할때마다, 흥분할 수 밖에 없어서...  ^^;;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1. [패턴영문법] SPD Grammar 중학영문법

    Date2019.02.03 ByOullim Views75
    Read More
  2. 영어를 가르치는 분들을 위한 책 추천 10

    Date2018.10.19 By파란소 Views99
    Read More
  3. No Image

    영어를 가르치는 분들을 위한 책 추천9

    Date2018.09.28 By파란소 Views163
    Read More
  4. 영어를 가르치는 분들을 위한 책 추천8

    Date2018.09.03 By파란소 Views89
    Read More
  5. 영어를 가르치는 분들을 위한 책 추천7

    Date2018.08.21 By파란소 Views94
    Read More
  6. 영어를 가르치는 분들을 위한 책 추천6

    Date2018.08.10 By파란소 Views84
    Read More
  7. 영어를 가르치는 분들을 위한 책 추천5

    Date2018.08.01 By파란소 Views110
    Read More
  8. 영어를 가르치는 분들을 위한 책 추천4

    Date2018.07.26 By파란소 Views95
    Read More
  9. 영어를 가르치는 분들을 위한 책 추천3 - 파란소(승엽쌤)

    Date2018.07.17 By파란소 Views130
    Read More
  10. 영어를 가르치는 분들을 위한 책 추천2 - 파란소(승엽쌤)

    Date2018.07.13 By파란소 Views174
    Read More
  11. 영어를 가르치는 분들을 위한 책 추천1 - 파란소(승엽쌤)

    Date2018.07.07 By파란소 Views289
    Read More
  12. 고등 영문법 개념백과 186 기본편 메가스터디 - 파란소(승엽쌤)

    Date2018.07.06 ByOullim Views126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